실시간 이슈
작성일 : 12-02-12 14:16
글쓴이 :
네스틱
조회 : 3,902
|
휘트니 휴스턴 사망에 전세계가 충격에 빠졌다. 향년 48세의 나이로 세상을 등진 그녀는 어떤 삶을 살다 갔을까.
1963년 8월 9일 태어난 휘트니 엘리자베스 휴스턴(Whitney Elizabeth Houston)은 미국의 알앤비 팝 가수이고, 배우이자 전직 패션 모델이다.
휘트니 휴스턴은 2010년까지 에미 상 2회, 그래미 상 6회, 빌보드 뮤직 어워드 16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2회 등 총 415번의 수상를 받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상을 받은 여성 아티스트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올랐다. 또 휘트니 휴스턴은 세계의 베스트 셀러 음악가로 세계적으로 1억7,000만 장의 싱글과 음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대형 슈퍼스타다.
휘트니 휴스턴은 어머니인 씨시 휴스턴을 비롯해 사촌인 디온 워윅, 그리고 대모인 아레사 프랭클린 등의 유명한 소울 가수들을 어려서부터 봐 오면서 자랐고, 11살의 나이에 뉴저지 교회의 청소년 성가대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클럽에서 어머니 씨시 휴스턴를 도와 노래를 부르고 있던 와중에 아리스타 레코드사의 수장인 클라이브 데이비스에 발탁돼 전문 가수로서의 길을 걷게 된다. 휘트니 휴스턴은 지금까지 총 여섯 장의 정규 음반과 세 장의 사운드트랙 음반을 발매, 이 음반들은 모두 다이아몬드, 멀티 플래티넘, 플래티넘, 골드 인증을 받았다.
특히 휘트니 휴스턴이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게 된 데는 1992년 영화 '보디가드'가 큰 몫을 한다. '보디가드'를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한 휘트니 슈스턴은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1994년 열린 그래미 상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받는다. 앨범의 리드 싱글이였던 "I Will Always Love You"는 여자 가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싱글로 남았다.
하지만 휘트니 휴스턴은 2006년 남편인 보비 브라운과 이혼하며 14년 간의 결혼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등 불행한 나날을 보냈다. 음악계의 거물인 클라이브 데이비스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2009년 9월 새 앨범 "I Look To You"를 발표하며 재기에 성공했지만 최근 연하남과 섹스 동영상 파문에 휘말리는 등 구설수는 끊이지 않았다.
한편 휘트니 휴스턴의 홍보 담당자는 2월 11일 휘트니 휴스턴이 48세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장소나 원인은 아직 불분명하다
|
|
실시간 이슈
본 사이트는 웹하드 순위 정보 제공사이트로 저작권 및 자료 관련 문의는 각 업체로 해주세요.
Copyrightⓒ ddaun.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