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파일은 요즘 웹하드와 비슷한 메인페이지로(요즘 너무 정형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클럽은 없고 게시판형식이며 초창기라 그런지 업로드이벤트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신규 웹하드들이 늘어나는만큼 여름방학이라는 호재를 타고 성공 할지 여부는 더 두고봐야겠습니다.
일단 무료가입포인트는 3GByte를 지원하며 기본정보만 입력하고 가입시 아래의 상세정보 입력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보시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외에도 주소와 핸드폰번호 등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 부분은 하단의 교보AXA와의 제휴에 따른 것으로 보여지므로 성실하게 입력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나중에 보험회사에서 전화받고 싶지 않으면 하단의 개인정보 활용약관도 해제하여 주시는게 편하실 듯 하구요^^
일단 디비파일의 자료량은 중간에서 조금 많은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고 신규이니 만큼 최신자료의 업데이트는 상당히 빠르니 신규영상 위주로 보시는 분은 괜찮을 듯 합니다.
제가 자료량을 확인하고 자료를 받으려고 할때 다운로드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는데 이거 제휴프로그램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프로그램 이름에 마우스를 올리면 정보가 나오는데 그것을 읽어보시고 필요하신분들은 설치하셔도 무방할 듯합니다. 저는 다 체크 풀었습니다.
속도 같은 경우 어느정도 만족 할 만한 수준인 초당 8~9MByte정도 생각하시면 되겠구요. 신규라서 그런지 주요시간대 속도저하가 좀 있는 듯 합니다.
바로 요금제로 넘어가보면 정액권 같은 경우 평범한 요금제인 16000원에 24시간 요금제를 택하고 있구요. 오토페이 스페셜은 11000원으로 역시 평범합니다.
패킷충전 같은 경우 대체로 어느정도 저렴한 편이구요. 보시면 5000원이 1원당 10MByte의 효율을 보이고 35000원짜리가 1원당 20MByte의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판매자 같은 경우 10시-18시 사이에만 판매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디비파일 리뷰를 마치구요. 신규지만 어느정도 괜찮은 웹하드라고 종합 할 수 있겠군요^^ 한번 이용해보세요~